어떤 게임이 부주를 가장 많이 필요로 할까?
2025-03-01
한국이나 한국이 아닌 나라 할 것 없이 많은 온라인게임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는 부주 서비스가 필요한 게임이 있고 그렇지 않은 게임이 있어요. 이번 피드에서는 한국게임 중 유저들이 어떤게임에서 부주를 필요시 여기는지 정리해볼게요.
메이플랜드
부주 서비스를 많이 찾는 대표적인 게임은 메이플랜드에요. 메이플랜드와 같은 MMORPG게임은 경험치와 재화획득에 플레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유저들이 생각하기에 높은 가치가 있는 재화를 대부분 레벨이 높은 던전에서 많이 드랍이 되기 때문에 레벨이 높은 던전을 도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런 경우 내가 시간이 한정적이지만 레벨이 낮은 경우 부주를 구하여 부주가 플레이하는 시간대의 재화는 부주에게 넘겨주고 캐릭터의 레벨 성장만을 목적으로 맡기는 경우가 많아요.
테일즈런너
테일즈런너는 RPG 장르의 게임은 아니지만, 부주를 찾는 사람이 많은 게임이에요. 특정 재화는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주간 월간 미션을 클리어해야 얻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 내가 회사일때문에 시간이 되지않거나 약속이 있어 특정한 시간에 플레이하지 못하는 경우 부주를 구하여 플레이를 의뢰하는 경우가 있어요. 일련의 예시로 회사 업무때문에 부뇽이를 얻기 위한 일정이 빠듯하여 대신 재화를 얻어줄 사람을 찾은 후 아이템을 얻은 경우를 말할 수 있어요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에 부주를 구하는 경우 대부분은 경험치를 목적으로 부주를 구하는 경우가 많아요. 부주는 이 과정에서 재획당 얻게 되는 메소와 드랍되는 아이템을 챙겨가고 부주를 맡기는 의뢰자는 캐릭터의 경험치와 교환이 가능하지 재화를 얻게되요. 본인의 캐릭터가 풀드메 (풀 드랍 메소획득)을 챙겨놓았다면 부주와 협의하여 재화를 나누기도 해요.
던전앤파이터
던전앤파이터는 MMORPG 장르의 게임이 아닌 게임이지만 부주를 구하는 경우가 간혹 있어요. 2025년을 기준으로 중천 시즌으로 업데이트 되었는데, 다수의 캐릭터(20개 이상)를 키우는 것이 유리한데 그만큼 들어가는 시간이 많아지기도 했어요. 예를들어 캐릭터당 하루에 두번씩 특정던전을 돌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20캐릭터가 넘는 경우 하루에 40번 특정던전을 돌아야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해요. 이런 경우 부주를 구하여 플레이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하루 일일 숙제말고도 주간 상급던전이나, 레기온, 레이드와 같은 컨텐츠도 있기에 플레이 시간이 많이 소요되게 되요. 일일, 주간 던전의 경우 한번이라도 놓치면 뒤쳐진다는 느낌이 강하니 부주를 구하여 컨텐츠를 플레이하는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는 MMORPG 장르의 게임이지만 다른 MMORPG에 비해 흔히 유저들 사이에서 노가다로 불리는 요소가 적은 게임이에요. 하지만 로스트아크는 장비 레벨만으로 강해지는 게임이 아니라 다른 기타요소들로도 강해질 수 있는데요. 스킬 포인트가 부족하여 레벨이 찍기 힘든 구간에서 미션을 달성하여 스킬포인트를 얻거나 NPC 호감도를 올리기 위해 매력, 지식 등 서브 파라미터 작을 하기도해요. 흔히 로스트아크 유저들은 이를 내실작이라고 한느데요. 수집형 포인트, 호감도, 모험의 서, 에포트나 의뢰 등이 이에 해당될 수 있어요.